본문 바로가기

유비스병원 여성질환

극심한 생리통, ‘이것’ 때문일 수 있어요!

 

극심한 생리통, ‘이것때문일 수 있어요!

 

국민건강보험에 따르면 생리통으로 진료 받은 환자는 지난 200912만 명에서 2013159천 명으로 늘어났으며, 연평균 7.3%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생리통은 가임기 여성의 약 50%에서 나타나는 흔한 증상으로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심할 경우 복부나 허리 통증 뿐 아니라 설사나 구토, 편두통 증상까지 동반하게 됩니다.

 

 

생리통은 주로 하복부가 냉하고 어혈이 많아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여성에게 발생하는데요. 생리주기가 아니어도 평소 하복부 통증이 느껴진다면 골반에 이상이 있거나,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질환을 겪고 있을 확률이 높은데요.

 

자궁근종 증상은 여성들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생리통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이 증상을 단순히 생리통으로 알고 진료 받는 환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때문에 자궁은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진단해야 합니다.

 

 

현대유비스병원 자궁근종 센터에서는 자궁 검진을 6개월마다 한 번씩 받는 것을 권장해드리고 있는데요. 자궁은 여성에게 있어서 제2의 심장과 같기 때문에 꾸준한 검사로 자궁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자궁근종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받아 30~45세 사이에 가장 많이 생기며 암이 아닌 양성 종양으로 폐경 이후 대개 크기가 줄어들거나 사라지기 때문에 대부분의 근종은 치료를 요하진 않지만 근종의 위치나 크게, 개수에 따라 자궁의 출혈과 통증, 드물게는 불임과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이푸는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에 대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엄격한 심의를 통과하고 보건복지부의 신의료기술로 등재된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최신 의료기술입니다. 종양이 괴사되어 체내에서 흡수, 소멸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하이푸는 환자의 수술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을 줄여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현대유비스병원 자궁근종 센터에서는 첨단의 2세대 하이푸 기기를 국내 최초로 들여와 자궁근종 치료에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