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비스병원 여성질환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 BEST 7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





자궁근종은 자궁 안 평활근에 생기는 양성종양이에요. 양성종양이기 때문에 생명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자궁근종의 크기나 위치 등에 따라서는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커 치료를 해야 합니다. 자궁근종에라고 해서 증상을 유발하는 것은 아닌데요.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답니다. 당장 증상이 유발되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고 자궁근종의 크기가 커지게 되면 증상이 유발되는  경우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자궁근종의 증상으로는 심한 생리통이나 생리양과다, 생리불순 등이 대표적입니다.


오늘은 현대유비스병원과 함께 자궁근종에 도움이 되는!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콩에는 자궁근종에 좋은 파이토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게 합니다! 이 성분은 에스트로겐을 낮춰주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면 에스트로겐 과다현상에 따른 여러 문제들을 피할 수 있답니다. 특히! 발효된 음식이 좋다고 합니다. 된장, 청국장, 두부, 두유 등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등 푸른 생선




등 푸른 생선에는 자궁근종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참치, 고등어, 정어리, 연어등이 오메가 3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염증에 효과적인 EPA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자궁근종 예방 식품입니다.




마그네슘이 함유된 식품




브로콜리, 자두, 바나나, 아몬드, 캐슈넛 등이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마그네슘은 통증 완화에 좋은 식품이예요!





견과류




땅콩을 제외한 견과류를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참깨, 해바라기씨, 아마씨, 호박씨 등이 좋은데 견과류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손상된 조직을 치유하는 아연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생강




생강은 기생충이나 세균 감염을 방지하고 장을 편안하게 하는 작용도 있답니다. 강력한 항염작용이 있어 자궁내막증 환자분들에게는 좋은 식품입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롬멜라인이라는 효소로 단백질을 분해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데도 
효과적이랍니다. 자궁내막증 환자분들께서 식사 후 파인애플 한 두조각을 디저트로 드시는 것이 좋아요.




민들레차





인체에 남아있는 에스트로겐을 간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평소 민들레 차를 꾸준히 드시는 것이 자궁근종에 효과적이랍니다.




'유비스병원 여성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궁근종 증상  (0) 2016.11.16
자궁근종에 나쁜 음식  (0) 2016.11.11
자궁근종 방치  (0) 2016.11.09
자궁근종 비수술  (0) 2016.11.08
자궁선근증 비수술  (0) 2016.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