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비스병원 자궁근종센터란

여름휴가 준비, 자궁근종은 현대유비스병원에서 비수술 하이푸로 해결!

 

7월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여름휴가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여름 바캉스하면, 많은 여성분들은 제일 먼저 비키니를 떠올리실 것 같아요. 비키니를 입기 위해 군살 없는 멋진 몸매를 만들어야겠지요. 그러나 정기검진을 통해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을 발견했다면 어떨까요? 피치 못할 사정으로 수술을 강행해야만 한다면, 수술없이 몸에 바늘이나 칼을 대지 않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생리과다, 생리통, 복통, 배뇨장애, 복부팽부감 등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여성 질환이자 양성종양으로도 알려져 있는 자궁근종. 실제로 자궁근종은 35세 이상 가임기 여성 3명 중 1~2명에게 나타날 만큼 흔히 발생하고 있지만 이 종양에 대해 정확히 알고 계신 분들은 극히 드문 편입니다. 자궁근종은 여성들에게 쉽게 발병할 수 있는 양성종양으로 날이 갈수록 특히 젊은 세대에서 자궁근종의 발병률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자궁근종을 없애기 위해서 자궁절제술이나 자궁적출술같이 개복이나 적출을 통해 진행하였지만, 최근에는 칼이나 바늘을 사용하지 않는 비수술 치료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 중, 자궁근종 비수술 치료법으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하이푸 시술입니다. 하이푸는 절개나 마취, 출혈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커다란 흉터 걱정도 없을뿐더러 여성의 소중한 신체기관인 자궁을 보다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하이푸의 시술 방법은 고강도 초음파를 종양부위에 집속시켜 괴사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돋보기로 햇빛을 보아 종이를 태우는 원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방사선이 없기 때문에 합병증 발병률도 낮은 것은 물론 개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회복 시간도 무척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하이푸 시술은 근종의 크기나 개수에 따라 시술 횟수가 달라지지만 저희 현대유비스병원 자궁근종센터에서는 단 한 번의 시술로 근종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하이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현대유비스병원 하이푸 상담실로 문의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