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비스병원 Q&A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생리양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생리양


현대유비스병원 자궁근종센터 홈페이지에 남겨주신 질문입니다.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때문에 생리양이 거의 3배 가까이 늘어났어요. 집 근처 산부인과에서 자주 검진 받았는데 그 전에는 지켜보자다가 생리양이 많아지니까 미레나루프를 해보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끼웠는데 1달도 안되서 목욕하다가 저절로 빠져서 다시 가서 끼웠고 이번에는 일주일만에 빠져버렸어요. 생리도 많지만 생리기간이 아닌데 막 피가 나오기도 하고요. 최근들어서 몸이 힘들고 어지럼증도 좀 생겼고요. 소화도 잘 안되네요. 심해지면 자궁을 들어내야 한다고 해서 더 걱정인데 어쩌면 좋나요. 미레나루프도 안되고 피임약 먹어보자고 하시던데.. 이제 첫째가 3살이라 둘째를 가져볼까 싶어서 피임약을 먹어야할지 고민되네요.

  

현대유비스 자궁근종센터의 답변은?


안녕하세요. 자궁근종센터 신종승입니다.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이 발견되어 많이 걱정되실텐데요.


앞으로 출산계획도 있다고 하시니, 자궁을 보존하며 고강도 집속초음파로 자궁근종, 자궁선근증만을 괴사시키는 하이푸 시술방법이 있으니 안심 하셔도 좋겠습니다.


자궁 치료방법으로는 근종만 절제하는 근종절제술이 있으나 복강경이나 개복을 통한 피부절개를 하게 되므로 감염이나 출혈의 문제를 동반할 수 있으나 하이푸는 절개를 하지 않아 수술후 합병증이 거의 없는 안전한 치료방법입니다.

 

하이푸 시술 후 임신된 사례도 보고 되고 있구요. 우선 자궁 치료를 받으시고 둘째 임신계획도 천천히 생각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으로 임신을 유지못하고 유산하는 경우도 많으니, 치료가 반드시 우선 이루어져야 합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