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비스병원 자궁근종센터란

자궁근종수술 후 회복

자궁근종수술 후 회복


과거, 자궁근종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개복하거나 복강경 수술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수술이란 대부분 개복하여 자궁의 일부분을 절개하거나, 적출을 통해 근종을 제거하거나 근종이 생길 근원 자체를 없애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개복을 통해 장기 일부분을 제거했기 때문에 회복시간이 길 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바쁜 현대여성 즉 회사에서 일을 하거나 가정을 책임지는 여성이라면 수술을 단번에 정하기란 무척 어려운 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수술을 통한 근종 제거 수술은 회복시간도 오래 걸린 뿐더러 회복기간동안 통증이 심할 수 있으며, 수술 부위에 염증이 생겨 2차 감염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유비스병원 자궁근종센터에서 진행하는 하이푸 나이프 시술은 단 한시간의 시술로 근종을 제거하며, 개복이나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1박 2일, 때에 따라서는 당일 퇴원도 가능한 시술입니다. 빠르게 진행하기 때문에 안전성이나 정확도가 떨어지지 않을까 염려하실텐데요. 자궁근종을 치료하는 하이푸 나이프는 신의료기술로 등재되어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치료기기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엄격한 심의를 통화했기때문이죠. 




앞서 이야기 했듯 칼이나 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체외에서 초강도 초음파를 근종에 집속시켜 양성종양 부위만을 태워 괴사시키기 때문에 수술시간이나 회복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사용하기때문에 방사선처럼 오염되지 않으며 환자의 몸에 방서선 오염 및 방사선 내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완치에 이르기까지 얼마든지 여러 번 치료할 수 있으며 훗날 새로운 근종이 발견되었더라도 2차 3차 치료가 가능합니다.





절개나 적출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아야 할 것은 적출에 따른 후유증이 따르기 때문인데요. 적출을 했을 경우 장기와 장기사이에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잔뇨감, 요실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신체적 후유증 뿐 아니라 정신적으로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장기이므로 급속하게 노화증상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과 같은 여성양성종양은 개개인마다 차이를 보입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혹은 현대유비스병원 본원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유비스병원 자궁근종센터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궁근종통증 과연 사라질까요?  (0) 2016.12.13
자궁선근증 치료법  (0) 2016.12.02
자궁선근증 보험  (0) 2016.11.24
자궁근종 수술후 회복기간  (0) 2016.11.22
하이푸 치료  (0) 2016.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