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비스병원 자궁근종센터란

뱃살로 오해하기 쉬운 자궁근종

 

자궁근종은 발생 위치나 크기에 따라 환자들이 뱃살로 오인하여 적절한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통증이 심해지고 나서야 병원을 찾는 환자들도 상당한데요. 자궁근종은 발생 위치나 크기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자궁근종의 주요 발생연령대]

 

자궁근종은 30대 이상 가임기 여성 40~50% 정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궁근종이 일단 생기면 초경기 부터 폐경기까지 점점 성장하며 40대에 가장 커지게 되는데요. 자궁근종은 새롭게 생겨나기도 하지만 주로 작았던 것이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의 영향으로 커지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자궁근종 예방법

 

자궁근종 예방을 위해서는 필수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견과류를 자주 섭취하고 너무 끼지 않는 하의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의는 아랫배까지 덮을 수 있는 길이의 옷을 착용해 항상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밖에도 무리하지 않는 수준으로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 것도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자궁건강을 확실하게 지키는 방법은 주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자궁상태를 파악하는 것이랍니다.

 

 

자궁근종 치료법 수술 or 비수술

 

지금처럼 의료기술이 발달하지 못한 과거에는 자궁근종이 발견되면 흔히 '자궁을 들어냈다'고 말하는 자궁 적출을 피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또 수술로 인한 각종 합병증과 감염병에 노출되는 위험도 높았는데요. 복강경 수술이 도입되면서 차츰 수술로 인한 위험도 감소하게 됐지만 전신마취와 출혈에 따르는 위험성은 여전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것이 바로 '비수술'입니다. 그 중에서도 하이푸는 초음파를 이용해 종양 부위의 혈류를 차단하는 한편, 비정상 세포를 괴사시켜 정상조직으로 흡수시키는 이상적인 자궁근종 치료법인데요.

 

하이푸 치료시술 기기인 하이푸 나이프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후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의 안전성, 유효성 검증을 통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의 시술 적응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 초음파를 이용해 자궁근종과 선근증 치료 효과를 한꺼번에 공인받은 것은 하이푸 나이프 기법이 처음입니다.

 

 

안정성과 유효성을 입증받은 하이푸 나이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유비스병원 자궁근종센터 상담안내를 통해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