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비스병원 여성질환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로 알아보는 대표적인 여성 질환

 


 

 

 

★10대


생리불순 : 장시간 생리불순은 성장장애 및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불순이 계속된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가 필요합니다.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


- 자궁경부암 : 성관계가 활발한 여성은 6개월 간격, 성관계가 활발하지 못한 경우는 1년 간격으로 정기적인 자궁경부암 검사가 필요하며, 임신계획 시는 간염과 풍진검사가 필요합니다.
 
- 기타 생식기질환 : 다양한 자궁관련 질환 증세 정기적인 검진과 증세에 따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30대 초반에서 40대 중반

- 자궁근종 : 자궁근종은 40~50% 여성에게 발병하는 양성종양을 말합니다. 수술이나 약물치료로 치료가 가능하며, 임신계획이 있을 경우엔 호르몬 요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 기타 생식기 질환 : 요실금이나 방광염 등 기타 질환 각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이 시행 됩니다.

 


★40대 중반에서 50대 중반

- 유방암 : 초기발견이 가장 중요합니다. 초기 발견을 위해서는 유방암 자가 진단법이나 정기검진으로 조기 발견이 가능합니다.
 
- 골다공증 : 40대 중반에서 50대 중반 여성들의 경우, 여성 호르몬의 감소 등으로 뼈가 약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꾸준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 그리고 칼슘 보충제 등을 통해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관절염 : 뼈연결부위의 연골 마모로 인한 염증을 말합니다.
- 갱년기질환 : 우울증, 냉증, 변비, 빈혈 등이 동반 됩니다.

 


 

★50대 중반 이후
 
- 난소암 : 치명적인 여성질환 1년마다 정기적인 검진은 필수!
 
- 중풍(뇌졸중) :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남녀 공동사항 검진 후 투약이나 식이요법으로 조절.
 
- 치매 : 뇌혈관성 치매가 80% 치매인지능력테스트와 가족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
 
- 기타 노인성질환 : 골절, 백내장, 망막 질환 등 기타 질환 식습관과 운동 의학적 시술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