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비스병원 자궁근종센터란

건강한 자궁을 만드는 7가지 습관

 

요즘 결혼 시기가 점차 늦어지면서 첫 출산의 연령대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결혼을 일찍 하지 않고 늦어진 경우에는 자궁관리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자궁의 건강은 매달 생리주기나 생리량, 생리통 등을 통해 수시로 체크할 수 있으며, 만약 이상 증상이 보인다면 산부인과를 찾아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 스스로 자궁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을 명심하고, 실천에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현대유비스병원 산부인과에서는 건강한 자궁을 위한 습관 7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건강한 자궁을 만드는 7가지 습관>

 

1. 미니스커트 같이 노출이 심한 옷이나 레깅스, 스키니 진과 같은 타이트한 옷은 하체를 냉하게 하고, 통풍을 방해하여 자궁 주변을 습하게 만들고 세균감염을 높이므로 가급적 착용을 자제합니다.

 

2. 매일 속옷을 갈아입도록 하고, 외음부를 씻어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어혈을 없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인삼차, 계피차, 율무차 유자차 등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하복부에 따뜻하게 찜질한다거나 평소 배꼽주위를 시계방향으로 마사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밀가루음식, 커피, 돼지고기와 같은 찬 성질의 음식은 피하고, 호박, 부추, 마늘처럼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스트레칭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여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고, 비만에 주의해야 합니다.

 

7. 과로와 스트레스는 자궁에 좋지 않으므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